여행

주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

화암동굴

금을 캐던 천포광산을 ‘금과 대자연의 만남’의 주제로 금광맥의 발견부터 채취까지 전과정을 재연한 금광산과 자연동굴이 함께 어우러진 동굴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석회석 동굴광장과 동양 최대규모의 유석폭포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한여름에는 오싹한 공포체험도 펼쳐진다.

아리힐스

스카이워크 : 동강의 비경과 한반도 지형을 닮은 물돌이 마을을 조망할 수 있다. *대중교통 이용시 셔틀버스 무료 운행 짚와이어 : 높이 325.5m에서 동강의 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. 길이 1.1km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.

레일바이크

옛철길을 이용한 놀이시설로 자전거 속도로 정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. 대부분 내리막길이라 힘들지 않은 코스이다.

삼탄아트마인

고한읍 함백산 자락에 위치한 구)삼척탄좌의 폐광시설을 이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예술광산이자 전 국민의 예술감성을 캐는 예술놀이터로 열린관광지로 조성되어 장애인들도 제약없이 관람 가능하다. 2015 한국 관광의 별 선정 / 2017 열린 관광지 선정

정선 5일장

1966년 개장된 시골장터이다. 각종 산나물과 약초, 감자, 황기, 더덕, 마늘 등의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곤드레나물밥, 콧등치기, 감자송편 등 토속적인 옛 먹거리를 맛 볼 수 있으며, 정선아리랑, 떡메치기 등 다양한 장터 이벤트 공연을 볼 수 있다.

하이원스키장/워터월드

스키 & 보드 매니아들이 극찬하는 최고의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하는 스키장과 실내 카바나 등 최신의 시설을 자랑하는 유러피안 클래식테마를 도입한 사계절 가족 친화형 워터파크가 있다.